정부 24 민원증명서 발급방법 전자문서지갑 1회 열람용 보내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을수 있는 서류를 정부 24에서 인터넷발급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집에 프린터가 없을 경우에는 인터넷발급이 의미가 없어집니다. 이럴 경우에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해서 직접 기관으로 전송할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전자문서 발급절차
◆문서발급신청
정부 24 - 인증서확인 - 로그인 - 필요신청서류 클릭 - 신청인정보조회 동의 - 발급신청(5. 수령방법:전자문서지갑 선택) - 신청하기
◆전자문서지갑
정부 24 모바일앱 설치 - 로그인 - 전자문서지갑-내 증명서 목록 조회 - 발급된 전자문서 클릭 - 보내기 - 3가지 방법 중 선택
정부 24의 (나의 발급이력)을 클릭하면 신청결과확인을 할 수 있으며, 정부 24 모바일앱의 전자문서지갑에서 발급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자문서지갑에서 열람하여 제출 방법
1) 기관명 조회해서 제출하는 방법: 수취기관명 검색을 한 후 제출
2) 기관의 지갑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제출하는 방법 : 수취기관의 전자문서지갑 주소나 QR코드 스캔하여 제출
3) 전자지갑주소가 따로 없을 경우는 1회 열람해서 카카오톡이나 메일로 담당자에게 보낼 수 있는 방법
저는 병원에 가족 대신해서 처방전을 받으러 갔는데 병원은 따로 전자문서지갑이 없어서 1회 열람으로 이용해서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컴퓨터로 신청뿐만 아니라 핸드폰으로 증명서를 확인받을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가능해졌다니 편리함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됩니다. 이러한 편리함도 알아야 누릴 수 있는 거 같습니다.
'경리회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행사와 시공사 차이점 (0) | 2024.03.31 |
---|---|
세무기장의뢰(대행)시 준비할 내용정리 (0) | 2024.03.26 |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창업교육과정 총정리(유망직종) (1) | 2024.03.23 |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재발송, 수정발급방법 -초보자용 (0) | 2024.03.21 |
연말정산 환급금 언제 받나요?(환급금수령일)조회 (0) | 2024.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