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재발송, 수정발급 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초보자용으로 아주 쉽게 보여드리겠습니다

홈택스-전자세금계산서-발급-재발송-수정발급방법

1. 세금계산서 발급 절차

홈택스 로그인 →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용카드 전자세금계산서발급 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 → 공인인증서 인증후 발급완료

홈택스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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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센금계산서 건별발급 클릭

전자세금계산서 건별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건별 발급

발행내역 입력
세금계산서 종류 - 일반/영세율/위수탁/위수탁영수율 중 (선택)합니다.
공급받는자 구분(매입업체)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개인사업자), 외국인 중 (선택)합니다.

공급받는자 - 공급받는 자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눌러서 확인 후 사업자등록증을 보고 나머지 입력. 거래처 담당자 이메일주소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작성일자 - 공급하는 날자 입력합니다

거래일(작성일자와 다를 수 있음) - 품목과 규격 수량 단가를 입력하면 공급가액과 세액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규격과 수량 모르면 직접 공급가액과 세액을 입력)합니다.

발급 클릭

 

2. 세금계산서 재발송

● 재발송 경로
홈택스 로그인 →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용카드 → 전자세금계산서발급 → 메일 발송 →  메일발송목록 조회 및 재발송 

세금계산서-재발송
세금계산서-재발송

세금계산서 분류 선택 → 발송일자 날자  → (조회하기) 선택 → 거래처 체크 → 메일주소 확인 후 → (재발송) 클릭

재발송방법
재발송방법

3. 세금계산서 수정발급

● 기재사항 착오 정정으로 인한 수정발급 시(취소분 자동발행되고, 수정할 부분을 직접 입력함) 2장이 발행됨

자세금계산서 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 승인번호 모르는 경우로 선택→ 세금계산서 조회하기

 

→ 수정발급 사유 선택 

수정발급사유선택
수정발급사유선택

 

● 기재사항 착오 정정시 - 당초 발급한 세금계산서의 취소내역으로 자동 발행됨

당초내역
당초내역

 

 수정할 내용을 직접 기재하고 발행 클릭

수정부분 입력하기
수정부분 입력하기

수정발급 사유 정리

수정발급 날짜는 당초 발급한 세금계산서 작성일자와 같은 날로 기재해야 합니다.
기재사항 착오 정정으로 인한 수정발급 시(취소분
자동발행되고, 수정할 부분을 직접 입력함) 2장이 발행됩니다.

●착오에 의 인한 이중발급된 경우 수정발급 시(당초분 취소분 자동발급됨) 1장이 발행됩니다.

수정발급 날짜변동 사유발생일 or 계약 해제일, 환입된 날로 기재해야 합니다.
공급가액의 변동으로 인한 수정발급 시(당초 발급분에 증액(+) 또는 감액(-)된 금액을 직접 작성) 1장 발행됩니다.

●계약해재로 인한 수정발급 시(당초 발행분 취소 직접 입력함) 1장이 발행됩니다.

 

 

세금계산서는 작성일자는 당월분은 익월 10일까지(공휴일일 경우 그다음 날)까지 발행가능합니다. 그 이후 발행 할경우에는 가산세가 발생합니다.  신고기한 경과 이후에 수정발급 하는 경우는 수정신고를 해야 합니다(가산세 발생)

지금까지 기초적인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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