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자격증 합격꿀팁 대방출, 동차합격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머리 나쁜 중년 아줌마가 동차로 한 번에 합격한 꿀팁! 저가 수강했던 인강학원추천, 인강교수추천해 드립니다!

 

공인중개사-시험-합격방법
공인중개사-시험-합격방법

공인중개사를 한 번쯤 도전해 볼까 생각 안 하신 분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공부량을 접하게 되면 저절로 포기하게 됩니다. 비싼 수강료 지불하고 중도 포기하면 어쩌나, 괜히 시간낭비, 돈낭비 아닐까 내가 과연 할 수나 있을까, 또 포기한 나 자신을 비관하게 되는 상황까지 치닫게 되는 건 아닐까 별의별 부정적인 생각들로 시작마저 주저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공인중개사시험은 끝까지 포기하지만 않으면 붙을 수 있는 시험입니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그냥 해보시기 바랍니다.


힘 빼고 합격할 수 있는 합격 노하우 합격꿀팁 알려드립니다.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법!


일단 시험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수강했던 인강 학원인강 교수님도 추천해 드립니다.

■시험과목 및 시험시간

구분 시험과목 문항수 시험시간
제1차 과목 1. 부동산학개론
2. 민법
과목당 40문항
(1번 ~ 80번)
100분(09:30~11:10)
제2차 과목 (1교시) 1. 공인중개사 실무
2. 부동산 공법
과목당 40문항
(1번 ~ 80번)
100분(13:00~14:40)
                   (2교시) 3. 부동산공시법 40문항(1번~80번) 50분(15:30~16:20)

■합격결정기준(절대평가)

구  분 합 격 기 준
1차 시험   - 각 과목 40문제(총 200문제)    - 과락 : 40점 미만   
  - 합격결정기준  : 전 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2차 시험

 

■시험일정

구 분 날 짜  구 분   내 용
정기 접수 08.05(월) ~ 08.09(금) 빈자리 접수 10.01(화) ~ 10.02 (수)
시험 시행일 10.26(토) - 10월 마지막 토요일 합격자 발표 11. 27(수)
시험 신청일 08.07(월) ~08.11(금) 5일간 시험 장소 전국 초.중.고등학교

 

■시험접수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바로가기 https://www.q-net.or.kr 홈페이지

가능한 접수 빨리 하셔야 원하는 장소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간혹 늦게 접수하셔서 지방까지 가서 시험보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저의 노하우
1. 저는 아이(큰애 7살, 작은애 5살 남자아이) 키우면서 45세에 도전! 아이들 유치원 간 후 3시간 정도 인강 들으면서 공부 저녁에 2시간 정도 복습(이건 여유되면) 가능하면 강의 듣고 나서 다음진도 바로 나가지 말고 강의 들은 거 한번 쭉 다시 한번 읽어보고 책 덮어줍니다. 그리고 머릿속으로 다시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그게 반복 3회분 그 이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귀찮아도 꼭 그렇게 하시길)
2. 주 5일 위주로만 하루 3~4시간 정도 공부하며 진도 따라갑니다.
3. 시험 앞두고 3개월 전 8월부터는 시험대비 특강수업도 올라옵니다.
기존 못 들었던 강의는 과감히 버리고 특강위주로 강의 들으면서 반복
4. 이때부터는 요약집 구매해서 시험에 많이 나오는 
확률 높은 거에 초점을 맞춰서 공부 절대평가니까 어려운 거는 과감히 버리고
5. 처음에는 저렴한 인강을 사서 들었는데 공법 들으면서 멘붕이 왔습니다. 대체 한국말인데 제2외국어 같은 느낌...그래서 일타강사 강의를 무료로 들어봤는데 왜 일타강사인지 알게 됐습니다. 그때 물개손뼉 치면서 인강 갈아탔습니다. 비싼 돈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아끼려다가 돈 더 들어간 케이스입니다. 저는 박문각으로 했습니다. 그때는 박문각이 젤 비싸고 유명하신 강사분이 제일 많았습니다. 벌써 몇 년 전이라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족집게강사가 달리 있는 게 아니거 같습니다. 내 공부량을 확 줄여줍니다. 쉽게 이해시켜 주고 외울 거리를 줄여줍니다. 인기강사님한테 강의 들으시는 게 중요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인강 포기자에게 싸게 구입해서 듣는 과정에서 사기글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저는 중간에 맘고생하기 싫어서 그냥 사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정말 돈 아까워서 합격한 거 같습니다. 투자해야 열심히 하게 되는 거 같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만 않으면 합격하는 자격증 바로 공인중개사입니다. 지금 부동산 경기가 좀 안 좋아서 쉬고 있는데 언제든 내가 갈 곳이 있다는 게 뭔가 보험 들어놓은 것처럼 든든합니다. 없어질 직업으로 말도 많이 나오는데 큰 재산이 오고 가는 직종이다 보니까 당장은 없어지지 않을 거라고 봅니다. 방법과 절차는 많이 바뀌어 가면서 말입니다.


박문각에서 저를 합격으로 이끌어준 교수님 조용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학개론 - 김*중 교수님
민법 - 김*수 교수님
공법 의신 - 김*상 교수님
공인개사법 실무 - 신*환 교수님
부동산공시법 - 박*모 교수님
세법 - 지금은 안 계시는 같습니다.






+ Recent posts